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 둔산동 : 스웨덴 레스토랑 '스코네'
    Review/Taste 2014. 2. 28. 20:08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스웨덴 레스토랑은? 아마 본 적이 거의 없을 것이다. 지나가다 본 것은 고사하고, 스웨덴에 어떤 음식이 있는지조차 감이 오지 않는다. 그런데 대전에 스웨덴 레스토랑이 있다. 둔산에 있는 스코네가 그런 곳이다. 이 곳은 특이하게도 점심에는 단품 메뉴가 판매되지만 저녁에는 코스요리만 판매한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안심리드베리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맛을 보기에 코스는 너무 거창할 것 같아 점심에 찾아가보기로 했다.

    커플 세트를 시켰다. 커플 세트를 시킬 경우 식전빵, 시저 샐러드, 메인 메뉴 2가지 (안심 리드베리/램스튜 중 택1, 까르보나라/엔초비파스타 중 택1), 스위디쉬 커피가 제공되며 가격은 37,500원이다.

    식전에 제공되는 호밀빵

    시저 샐러드

    스웨덴 식 까르보나라

    까르보나라가 여타 이탈리안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것과는 다르다. 북유럽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지만 날계란이 올라가는 것도 특이하고, 베이컨이 아니라 실제 돼지고기가 잘게 들어가있다. 크림소스의 맛도 깊은 편이다. 한번씩 외국 출장 갈 때마다 크림파스타를 먹어보는데 그 때와 비슷한 맛이 난다. 한국식 까르보나라와는 다른 맛.

    안심 리드베리

    그리고 기대했던 안심 리드베리. 기대만큼이나 맛있었다. 특히 안심의 굽기가 환상적이었다. 특별한 소스를 기대하고 먹는다면 아쉬운 맛일 수도 있다. 고기 그 자체의 맛을 좋아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다. 그리고 디저트는 꼭 스위디쉬 커피를 마셔보자. 살짝 신맛이 나는 커피다. 요즘은 더치 커피를 파는 카페도 많아져서 커피의 신맛이 익숙할 수도 있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