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clipse 실행 시, "JVM terminated. Exit code=13" 에러 해결하기
    Tech/Computer 2012. 5. 24. 03:09

     Linux 머신에서 쓸 용도로 Eclipse를 설치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출력하면서 실행되지 않았다.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JAVA 가상머신을 깔았는데도 불구하고!




     이 문제는 Eclipse가 요구하는 자바 버젼과, 현재 참고하고 있는 자바 가상 머신의 버젼이 다르기 때문이다.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젼 JAVA 를 다운로드받아 설치했는데? 뭐가 문제일까?"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그 "최신버젼"이기 때문에 문제다. Linux Eclipse에서는 최신 버젼이 필요한게 아니라, 정확히 eclipse가 원하는 "바로 그 버젼"이 필요하다. 


     eclipse가 원하는 자바 버젼은 eclipse 경로 내에 있는 eclipse.ini라는 파일을 열어보면 된다. (혹은 위 에러 메시지에서도 볼 수 있다.) 지금 설치한 버젼은 eclipse indigo 버젼인데, 해당 버젼에서는 아래와 같이 1.5 버젼의 자바 가상 머신을 필요로 한다.


    -Dosgi.requiredJavaVersion=1.5


     현재 머신에서 사용하고있는 자바 머신의 경로는 아래와 같이 간단한 명령어로 확인해보자.


    $ which java

     
     아마 Exit code=13 에러로 실행이 안된 사용자라면, 대부분 1.6 또는 1.7 버젼을 참조하고 있을 것이다. 이를 1.5버젼을 참조하도록 바꿔주거나, 혹은 eclipse 실행시 vm 옵션을 통해서 1.5 버젼 위치를 지정해주어야 한다.

    $ ./eclipse -vm /jre1.5.0_10/bin

     
     java 1.5 버젼이 없다면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하는데, java 홈페이지에서는 이를 꼭꼭 숨겨두었다. JAVA archive를 모아둔 홈페이지가 아래 경로에 있으니 받아가도록 하자.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