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 에어 전원을 눌러도 응답이 없을 때
    Tech/Computer 2012. 7. 27. 13:06


     2011년 SSD를 장착하고 가격거품을 쫙 뺀 맥북 에어가 등장하면서, 노트북 시장은 거의 평정되다시피 했다. 요즘 들어서는 어딜가도 맥북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고, 더이상 맥북 에어는 신기한 게 아니게 되었다. (하지만 OSX를 쓰는 맥북에어는 여전히 신기한 수준이다.)


     아무튼 2012년 중반에 들어서, 이 새 버젼의 맥북에어도 사용자들이 쓰기 시작한지 대략 1년이 넘어가는 시점인데 전자기기인 만큼 문제가 안생길래야 안생길 수가 없다. 어느날, 맥북 에어 전원을 눌러도 아무런 변화없이 켜지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 배터리 문제인가 싶어, 어댑터를 연결했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상황은 똑같다.


     이럴 때, 인터넷에 찾아보면 흔히 한가지 방법이 제시된다.


     "shift+control+option+전원을 누르면 SMC 재설정을 해서 관련 문제가 해결 됩니다."


     정확히 말해서, 이 방법은 어느정도 맥북에어에 전력이 남아있지만 어댑터를 통한 충전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을 때 사용가능한 방법으로 보인다. 내 경우에는 맥북에어가 완전 방전된 상태라 이같은 방법이 먹힐리가 없었다.



     애플 사용자라면 애플의 A/S에 대해서 겁먹기 마련인데 이 경우에는 크게 겁먹지 않아도 된다. 맥북에어는 배터리 일체형인데 한번씩 완전방전의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냥 맥북에어 뒷편을 해체했다가, 다시 조립하면 (배터리 부분만) 금방 해결된다.


     이 간단한 과정은 A/S센터를 가도 무상으로 해결되므로 부탁하자. 단, 전원이 안먹는다고 부탁하러 가서는 며칠 뒤에 찾아오라고 접수만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 분해만 했다가 바로 조립하면 된다고 하면서 부탁드려보자. 그럼 그자리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물론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애플 맥북에어에서 한번씩 배터리 충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보아, 대부분의 전원 무응답은 이러한 방법으로 해결될 것 같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