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OS X] 802.1x profile이 생성되지 않아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을 때 (Mac)
    Tech/Computer 2013. 1. 20. 04:20

    OS X를 라이언으로 업데이트하고나서부터는 (최근의 마운틴라이언까지) 802.1x의 profile을 사용자가 직접 추가할 수 없다.

    Network service 관리자가 802.11x profile을 제공해야 한다는 방침이 세워졌기 때문인데,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학교에서는 아직 네트워크 관리자가 profile을 제공하지 않고 있는 듯 하다. (우리학교도 포함) 따라서 맥 커뮤니티 등에서 심심찮게 프로파일 생성을 못한다는 질문글이 올라오는데, 이 때는 iPhone Configuration Utility를 이용해서 개인이 직접 profile을 생성하면 된다. Utility가 깔끔하므로 어렵지않게 따라할 수 있다.

    1. iPhone Configuration Utility 다운받기 (http://support.apple.com/kb/DL1465)
    2. iPhone Configuration Utility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Configuration profiles에서 'General'과 'Wi-Fi'항목을 작성해준다. General에는 생성할 프로파일의 기본적인 정보 (이름 등), Wi-Fi 항목은 실질적인 설정 정보들을 입력하면 된다. Wi-Fi에서는 SSID (무선 네트워크 이름) 뿐 아니라, Protocol, Authentication을 신경써서 작성해주어야 하는데 802.1x profile 생성시 어떻게 해야한다고 알려주는 문서(학교 등에서 배포할)를 보고 똑같이 설정하면 된다.
    3. Export를 하게되면, .mobileprofile 확장자를 가지는 파일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를 더블클릭해서 설치하면 된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