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inux] Running VCS D-2010.06-SP1 on Ubuntu 11.04
    Tech/Computer 2011. 7. 15. 09:39

    Synopsys 사의 Tool들을 Ubuntu 11.04에서 실행 중인데, VCS의 경우 설치는 잘 되나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출력하면서 실행이 되질 않는다.


    /bin/sh: Illegal option -h


    이는 VCS가 예전 /bin/sh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데, Ubuntu 11.04의 경우 해당 shell의 명령어들을 지원하고 있지 않으므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 vcs가 2010년 6월 버젼임에도 불구하고 실행되지 않는 것을 볼 때, 이전 버젼 모두에서 실행되지 않을 것 같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1. Ubuntu에서는 /bin/sh의 명령어들을 모두 확장하여 /bin/bash에서 지원하고 있으므로, /bin/sh 부분들을 찾아서 /bin/bash로 치환한다.
    2. "sudo dpkg-reconfigure dash"를 입력하여 Ubuntu의 shell 자체를 바꾼다!

    물론 1번의 방법이 추천된다. 2번의 경우 Ubuntu의 bash features를 (Boot speed benefits 등을 포함...)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추천되지 않는다. 정말 해결할 수 없는 widespread한 문제에서만.


    VCS에서는 $VCS_HOME에 위치한 bin 폴더 내의 스크립트 실행파일들을 바꾸어 주면 되는데, /bin/sh가 사용된 곳이 생각보다 상당히 많다..




    이를 일일히 바꾸긴 힘들기 때문에, Emacs 또는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치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랙백 참조)
    해당 shell file들 내의 /bin/sh를 /bin/bash로 모두 치환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vcs를 볼 수 있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