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ion, Mountain lion에서 Thecus사 NAS가 AFP로 접속되지 않을 때,
    Tech/Computer 2013. 2. 8. 00:26


     연구실에서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NAS는 Thecus사의 N5200PRO 제품인데, 이게 상당히 오래된 제품이라 더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요즘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의 등장, 멀티미디어의 대용량 추세에 따라 다양한 기능의 NAS가 각광받고 있지만 이 제품은 오래된 지라 별다른 앱이나 통신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그래도 데이터교환 서버용으로는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전 맥북으로 afp://를 쓰려니 먹질 않는다. OS X lion부터 바뀐 afp 표준으로 인해서 더이상 이전 버젼의 afp 서버는 호환이 되지 않는 듯 하다. Thecus 포럼을 찾아보니 그렇지 않아도 관련 쓰레드가 있다. (http://forum.thecus.com/viewtopic.php?f=3&t=2134)


     반응은 대략 1) 3년이 넘도록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thecus에게 문제가 있다. 2) Apple은 왜 표준을 바꾸었느냐? 정도인데,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는 데이터 서버인데도 불구하고 내팽겨친 thecus사에도 문제가 있어보인다.


     그런데, 보다보니 공식 펌웨어에서 지원하지 않더라도 최신 afp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개인이 모듈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http://www.fajo.de/main/thecus/modules/fajonetatalk) 게다가 무려 타임머신까지 지원한다!


     Install하고 간단히 설정을 바꿔주면 잘 동작하는 것 같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