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igital Photo Professional MAC버전 CD없이 설치하기
    Tech/Computer 2013. 2. 27. 07:21

    Digital Photo 시대에 들어서는 후보정도 그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후보정 프로그램으로는 라이트룸, 포토샵, 어퍼쳐 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간편하게 카메라 설정을 적용하여 보정하기에는 카메라 제조사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만한 것도 없다.

    나는 니콘을 사용할 때에는 Nikon Capture NX, 시그마를 사용할 때에는 Sigma Photo Pro (일명 SPP, 시그마는 SPP를 쓸 수 밖에 없게 만든다. 좋은 뜻으로.), 그리고 작년부터 써오고 있는 캐논 카메라에서는 Digital Photo Professional (줄여서 DPP)을 쓰고 있다. 카메라를 사면 DPP가 포함된 소프트웨어 CD를 제공하는데, 내가 사용하는 맥북엔 CD 드라이브가 없고, 슈퍼드라이브도 구매하지 않았다.

    캐논의 Digital Photo Professional은 이전 버젼이 있어야만 설치된다

    캐논의 소프트웨어 관리가 다소 신기한데, 일단 인터넷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DPP는 이전 버젼의 DPP가 설치되어야 있어야만 깔리는 반쪽짜리다. 즉, CD에 포함된 버젼을 통해서만 온전히 설치할 수가 있다. 그리고 SuperDrive가 없는 나는 그 CD를 쓸 수가 없었다.

    관련 내용으로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CD를 사용하지 않고도 설치하기 위해서 1.0버젼을 구해 설치한 후 업데이트하라는 방법이 소개된다. 왜냐하면 1.0은 최초 배포 버젼으로써 온전히 설치가 되기 때문. 그런데, Mㅋac버젼에서는 다소 문제가 있다. Mac버젼 1.0은 너무 오래전 프로그램이라 PowerPC 용으로 제작되어있다. 맥북이 x86기반 인텔맥으로 재탄생한 건 이미 오래전 이야기… 이러한 이유로 이전 버젼 설치 인증이 되질 않는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1.0을 구해 깔더라도 여전히 이전 버젼을 찾지못했다는 에러메시지가 나타난다.

    PowerPC와 Intel Mac의 과도기 때 제작된 Digital Photo Professional을 이용하자

    1.0을 설치하고도 아키텍쳐가 달라진 것 때문에 최신 버젼을 설치하지 못해 당황하고 있었는데, 이는 3.8.2버젼을 설치하면 다 해결된다. PowerPC와 인텔맥의 과도기적인 시점에 나온 DPP로써, PowerPC와 Intel 용으로 개발된 버젼 모두 인식하고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즉, 이 버젼은 PowerPC용으로 개발된 1.0버젼을 인식하고 3.8.2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며, 이 3.8.2 버젼은 Intel용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최신 버젼 역시 3.8.2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