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macs] Emacs 환경설정 쉽게 하기 gitHub emacs-starter-kit 설치
    Tech/Computer 2011. 7. 12. 14:30

     Computer HDD가 고장나면서 Windows, Linux를 새로 설치하면서 그동안 간간히 써왔던 emacs를 써보고 싶어, 찾아보았다. 흔히 텍스트 편집기로 vim 또는 emacs를 많이들 추천하는데 - 모두 각자의 광신도가 존재한다. - 그동안 vim만 써오다가, 작년 USC에 방문했을 때, 연구실 내에서 모두 emacs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한번 써보고자 마음을 먹었었다.


     Vim과 Emacs 모두 어려운 편집기이나, emacs가 보다 더 확장성이 있고, 보다 더 어려운 것 같다. 높은 진입장벽 때문에 emacs를 손쉽게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나처럼)을 위해서 유용한 Configuration 을 모아놓은 Starter Kit가 있다.


    [Emacs Starter Kit 받으러가기]


    다운받은 파일을 Home Folder (~)의 .emacs.d directory로 복사하면 된다!


    폴더 내의 init.el 이 starter kit의 configuration들을 모두 담고 있는데, 추가적인 configuration은 이 파일에 선언하면 된다. Additional configuration file을 추가하는 방법을 간략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