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WDC2013에서 소개된 icloud keychain, 1password의 운명은
    Tech/Computer 2013. 6. 13. 23:05


     며칠 전 있었던 애플의 WWDC. 여러가지 '혁신'이 뉴스를 만들어냈는데, 그 중에서 icloud 에서 key chain을 제공하는 기능이 눈에 띄었다. 사실 OS X Mavericks에서 포함되면서 위태로워진 앱들이 한두개가 아니지만 (토탈 파인더 같은...) 그 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갔던 부분은 1password였다. 내가 이미 쓰고있기 때문이기도 했고, 꽤나 완성도가 높은 앱이기 때문.


     WWDC가 끝나고, 1password를 개발하는 AgileBits사의 홈페이지 블로그를 들어가니, 그렇지 않아도 이에 대한 언급이 있다. (http://blog.agilebits.com) "Exciting News from WWDC 2013"




    1password가 추구하는 strong, unique password의 중요성이 인정받은 중요한 의미가 있는 WWDC였다는 평가. 아무래도 AgileBits사는 해당 기능에 대해 오래전부터 지원해온 노하우와 아이덴티티가 있으니, 암호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할수록 자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는 희망 찬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무래도 예전보다 유저가 떨어질 것 같긴 하다만... 그 외에도 소프트웨어 시리얼이나 혹은 security memo등의 부가적인 기능도 같이 담고 있으므로, 완전히 없어지거나 하진 않을 것 같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