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장하드 도킹 스테이션과 허브가 하나로 결합된 CUBEBOX HD-500
    Review/IT 2011. 10. 12. 23:53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3.5인치 HDD가 여분으로 많이 남게 됩니다. A/S보냈던 하드가 다시 돌아온다던가 하는...


     딱히 사용중인 PC에 다시 연결하기에는 발열 문제라던가, 사용 빈도가 낮을 것 같아서 순전히 데이터 백업용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구상을 해보았습니다. 사용중인 2.5인치 외장하드가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3.5인치 외장하드가 용량면에서 낫죠.


     흔히들 많이 사용하는 3.5인치짜리 외장하드 케이스들을 보다가, 외장하드 도킹 스테이션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어 흥미있게 살펴보았습니다. 마치 허브에 USB를 꼽아 사용하듯 SATA 하드를 꼽아 설치하면 되는거죠.




    이렇게 생겼습니다.




     CUBEBOX HD-500입니다. 가격비교 싸이트에서 순위권에 올라와있는데다, 3.5인치 외장하드케이스들과 비교하여 가격이 비싸거나 하지 않았기에 바로 구매했는데 실사용해보니 괜찮네요.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데에는 사실 SD카드 리더기도 같이 있는 점이 컸습니다.
    굳이 3.5인치 외장하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SD 슬롯이 내장된 USB허브 처럼 사용할 수 있겠더군요.
    저는 실제로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

     



     별도의 외장 전원이 공급되므로 이와같이 2.5인치 외장하드를 여기에 물려서 사용해보았는데도 괜찮습니다. 쓸만하네요!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