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춘페스티벌 김어준 : '나는 언제 행복한 사람인지?'
    카테고리 없음 2011. 10. 25. 01:10

    ‘나는 꼼수다’, 일명 ’나꼼수’를 통하여 한참 주가를 올리고 있는 김어준 총수. 나는 꼼수다 이전에도 딴지 일보 등을 통해서 이름은 익히 듣고 있던 사람이었는데, 웹서핑을 하던 중 2010년에 강연한 이 영상을 보았다.

    흔히 자기 계발이란 이름의 책이나 강연은, “노력하라. 그러면 성공한다.”라는 메시지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전달할 뿐이다. 그래서 새로워보이지만 며칠 지나서 돌아보면 아무 것도 기억나지 않는거지. 이 강연은 좀 달랐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을 무조건 해봐야 후회하지 않으며,” “당장 해야한다. 당장 행복해져야 한다.” 가 주제다. 함께 이야기되는 예제도 에둘러가지 않는 직설적인 화법이라 더욱 재미있다.

    “많은 사람이 어떠한 일을 하기에 앞서, 그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설득합니다. 실패할 때 상처받지 않으려고… 그러다가 스스로가 설득이 되게 됩니다.” 하는 부분은 기억에 남는다.

    댓글

Copyright 2022 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