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ony의 새 얼굴, Wireless Headphone MDR-1RBT
    Review 2013. 4. 26. 02:43


     작년 여름, 1년 쯤 전이다. 헤드폰을 하나 샀었다. Creative사의 AURVANA Live (어바나 라이브) 라는 제품이다. 크기도 적당해서 간단히 출퇴근하면서 듣기도 편했고, 착용감이나 음질이나 다 만족스러웠다. (http://thinkpiece.tistory.com/130)


     그렇다. 딱히 불만도 없이 잘 쓰고 있는 제품이었는데… 어쩌다보니 헤드폰을 하나 더 샀다.







     최근 헤드폰 시장은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신경 쓴 고급 제품군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닥터 드레를 꼽을 수 있겠다. (성능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이쁘다는 데에서는 모두 동의하는 듯 하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SONY에서도 회사를 대표할 수 있는 헤드폰을 만들기위해 마음먹고 만든 제품이란다. 그래서 넘버링도 1.



     3가지 라인업이 있는데, MDR-1R은 일반 버젼, MDR-1RBT는 블루투스 및 NFC를 내장한 유무선 버젼, MDR-1RNC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시끄러운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버젼이다. 이 중, MDR-1RNC를 제외한 MDR-1R 과 MDR-1RBT는 음질 측면에서 동일한 성능을 가진다. (블루투스 모델은 Line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선으로 연결할 경우에는 블루투스로 인한 성능 감소가 없다.)



     아웃도어 용으로는 최강의 헤드폰이 아닐까하는데… 고급스러운 디자인,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의 편리함, 그리고 소니의 기술을 접목한 하이엔드급 음질이라는 3가지 요소를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그럴만 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단선의 걱정이 없어진 '무선'은 너무나 중독적이다.





    댓글

Copyright 2022 JY